새콤달콤 맛있는 복숭아는 저에게도 최애 과일 중 하나 입니다. 복숭아는 시기에 따라 딱딱한 복숭아, 물렁한 복숭아부터 시작하여 천도복숭아 등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듯 좋아하는 복숭아도 다릅니다. 그런데 복숭아가 우리 몸에 아주 좋은 과일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복숭아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수의 과일, 미인이 좋아한다? 복숭아의 효능
복숭아는 예로부터 신선이 먹는 과일로 불리웠습니다. 또한 먹으면 장수하고 미인이 된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그만큼 우리 몸에 좋은 과일이라고 하네요. 복숭아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 베타카로닌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에 있는 유해물질과 안 좋은 것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또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타닌과 마그네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인이 복숭아를 좋아한다는 옛 말은 사실인걸로 밝혀지는군요. 또한 철분, 아연 등이 포함되어 있어 면력체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소화촉진과 콜레스테롤 조절, 비만 합병증 위험도 감소!
복숭아에는 소화를 촉진하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대변의 양을 늘려 규칙적인 배변활동을 돕고, 수용성 식이섬유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장을 더 깨끗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장내 환경 개선은 장 건강 및 면역력 개선으로까지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우리가 유산균을 섭취하는게 엄청 중요하다고 배우는 것처럼 복숭아도 천연 유산균과 같은 효과를 주는군요! 또한 복숭아는 고혈압 및 코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로 심장 질환의 위험요소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복숭아에 포함된 성분이 비만으로 인한 당뇨병 및 심혈관질환의 발생 위험도 낮춰준다고 하네요.
알레르기? 과민성 대장증후군? 그렇다면 복숭아는 피하세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과일인 복숭아 이지만 다른 과일보다 과당 함량이 높아서 과민성 대장증후군 환자가 과다 섭취할 경우 증상을 더 나쁘게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물론 많이 먹으면 좋지 않은 건 당연한거겠죠! 만약 속이 좋지 않거나 더부룩 하고 자주 체하는 습관이 있는 분이라면 당분간 복숭아를 피하셔야 하겠네요.
또한 복숭아는 알레르기가 나타나는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 입니다. 영화 <기생충> 에서도 복숭아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등장하기도 했죠! 복숭아를 먹은 후에 목에 가려움증이나 붓는 현상 등이 발생된다면 복숭아를 먹는 것을 조심하거나 아예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